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먹기

제로 콜라 건강에 해롭지 않을까?

by 책임건강연구원 2022. 7. 24.

최근 음료계를 강타하고 있는 시리즈가 있으니 바로 '제로' 칼로리 시리즈 입니다.

이 제로 시리즈 음료수들은 대부분 설탕 대신 아스타팜을 사용합니다.

이 제로 칼로리 음료에 들어가있는 아스타팜은 정말 건강에 해롭지 않은 것일까요?

아스타팜

아스파탐(영어: aspartame, APM)은 합성 감미료의 일종인 아스파틸-페닐알라닌-1-메틸 에스터(Aspartyl-phenylalanine-1-methyl ester)의 이름으로, 일반 설탕인 자당의 약 200배의 단맛을 냅니다. 대표적인 아미노산계 합성 감미료이자 설탕의 대용품으로 음식과 음료에서 사용 폭이 매우 넓습니다.

아스파탐은 세계 90개 나라 이상에서 사람이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밝혀졌다. 또한 FDA는 아스파탐을 "FDA에서 허가했던 식품첨가물 사이에서 가장 철저히 시험받고 연구된 것 중 하나"라고 말하며 그것의 안전성을 "명확한 통과"라고 밝혔다. 하지만 아스파탐은 여러 가지 논란, 사기 및 건강에 대한 공포의 주제가 되어왔다.

현존하는 과학적인 근거 능력은 아스파탐이 영양 수준이 아닌 감미료로써 사용되는 수준에서는 안전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아스파탐이 처음 허가된 후 수십년간 여러 규제 기관에서 시행된 검토가 아스파탐의 계속적인 사용 가능성을 지지한다.

제로 콜라 얼마나 마셔도 될까?

1일 권장량 기준으로 제로콜라에 들어있는 아스타팜을 환산했을 시에 60kg 몸무게를 가진 성인 기준 63캔 까지 먹어도 건강상에는 문제가 없을 정도의 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11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