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기침 가래에 좋은 차 4가지(쉽게 구할 수 있는 차)

by 책임건강연구원 2021. 12. 16.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기침 가래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단순히 기침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혈관 수축 및 점막 조직의 기능이 많이 떨어져 감기, 기관지염, 역류성 식도염 등으로도 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약을 먹기에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 하기에는 답답한 기침 가래, 이 증상 완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차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쉽게 구할 수 있는 차 위주)

 

기침 가래에 좋은차

1) 대추차

차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것으로 유명한 재료입니다. 또한 소화작용을 촉진시키고 원기를 찾아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러한 대추차는 마른기침이 자주 나올 때 마시게 되면 기침 증세가 진정이 되며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평소에 대추차를 자주 마시면 기도를 튼튼하게 강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생강차

차

생강차는 세균 감염을 억제해 가래를 삭이고 폐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에 들어있는 슈가 올 성분은 살균 작용이 뛰어나 콜레라 같은 유해 세균 감염 위험을 줄여 줍니다.

 

이외에도 라피노스 성분은 세균이 생물막을 형성하는 걸 방지하여 세균 성장을 예방하며 이러한 이유로 생강차를 섭취하면 몸속 염증을 완하 시킬 수 있습니다.

3) 귤강차

차

귤강차는 귤피와 생강을 넣고 달인 차를 의미합니다.

 

주로 가슴에 담이 있거나 감기 증상으로 기침이 심할 때 치료에 자주 사용되는 차로 유명합니다.

귤 강차(橘薑茶)는 감기나 기침뿐만 아니라 소화를 촉진시키고 두통을 완화시켜 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4) 도라지차

차

도라지에는 섬유질, 철분, 칼슘,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이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기관지의 분비 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 가래를 삭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 외 다양한 기관지 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며 인후염, 편도선염, 호흡기 염증 등이 있을 때 도라지차를 마시면 몸 상태가 빠르게 호전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11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