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폐암 수술 후 도움이 되는 식품 5가지

by 책임건강연구원 2021. 12. 30.

폐암 수술 후 식단 관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잘못 먹은 탄수화물 같은 음식이 남아있는 암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해서 암세포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술 후 급격이 떨어진 체력을 효율적으로 올려주기 위해서는 좋은 식단 관리와 항암치료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폐암 수술 후 몸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암 수술 후 도움이 되는 식품

1) 생강

생강

생강에 있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암의 진행 단계에서 암 증식 세포를 억제하고 폐세포가 재생되는 것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치료의 부작용인 오심이나 구토 증상이 있을 때 생강을 먹으면 메스꺼운 증상이 완화됩니다.


2) 마늘

마늘

마늘에 있는 휘발성 물질이 종양세포의 발육을 억제하고, 근육 피하 또는 종양에 직접 주사했더니 피부 종양이 소멸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또한 마늘에는 게르마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바이러스 및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3)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효과가 있는데요 토마토를 익혀 먹으면 생으로 먹는 것에 비해 라이코펜 함량이 최고 배까지 높아진다고 합니다.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니코틴을 해독해주기 때문에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라면 특히 좋은 음식입니다.


4) 버섯

버섯

버섯의 레티난 성분은 인터페론이라는 천연 방어물질을 만들고, 이 물질은 암세포의 활동을 억제하기 때문에 폐암은 물론이고 심장병과 치매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5) 미역

미역

미역, 김, 다시마 같은 해조류도 폐암에 좋은 음식입니다. 해조류에 있는 후코이단 성분이 폐암 세포를 자살로 유도하고 폐암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반응형
11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