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심근경생 전조 증상 5가지

by 책임건강연구원 2021. 9. 21.

심근경색은 심장혈관이 혈전, 연축 등의 원인에 의해 갑자기 막혀서 심장 근육이 손상되는 질환을 이야기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시기에도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혈관이 빠르게 수축하여 혈압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혈관이 빨리 수축하면 급작스럽게 쓰러질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심근경색의 전조 증상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전조증상들을 보고 평소에 안 일어나던 현상이 본인에게 발생한다면 빨리 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심장병
심근경색

심근경색 전조 증상

1) 가슴 부위 통증
심근경색의 가장 흔한 전조증상에 속하는데 피가 심장에 제대로 공급되지 않게 되면서 가슴에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심장에 혈액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2) 상반신 통증
가슴부터 시작하여 어깨와 목, 팔 전체로 통증이 퍼지게 됩니다. 짧으면 30분부터 길면 3일까지도 이러한 통증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심근경색 전조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3) 숨쉬기 어려움
호흡 곤란이 있으면서 아픈 게 아니라 못 움직일 정도가 되면 심근경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에 흉통까지 있다면 해당이 될 수 있으니 서둘러 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4) 피곤함
평소와는 다르게 아무것도 한 게 없는데 피로감을 심하게 느낀다거나 계단을 살짝만 오르기만 하여도 숨이 차오를 정도로 힘이 든다면 심근경색 전조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5) 치통
아래턱과 어금니가 아픈데 확인을 해보려고 치과에 갔는데 별 이상이 없으면 심근경색 전조증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치아가 아픈 것이 아니라 가슴부터 턱까지의 상체의 통증을 치통으로 느끼는 경우라고 합니다.

반응형
111111

댓글